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서초엠코타운젠트리스 청약경쟁률

서초 엠코타운 제트리스 청약이 끝나고 당첨자 발표까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당첨자계약만을 남겨 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곡 보금자리지구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청약경쟁률이 4.25 대 1로 청약을 마감하였습니다. 청계산과 구룡산으로 둘려쌓여 있으면서도 강남과 가깝도 접근성이 양호한게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최근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한 서초 엠코타운 젠트리스 조감도>

 

도심속 전원아파트를 표방한 서초 엠코타운은 최근 높은 인기를 보여준 위례신도시나 세곡 보금자리지구에 위치한 자곡동 래미안 강남힐즈처럼 서초 엠코타운 젠트리스도 조용하고 맑은 공기, 강남접근성이 장점을 떠 오르고 있습니다.

 

 

엠코타운 젠트리스의 청약 경쟁률이 높은 이유가 아파트는 강남과 거리도 가까울 뿐더라 신분당선 등으로 접근성도 용이하면서도 숲속에 위치해 있어서 공기가 맑아 어느정도 연세가 있으신 중장년층에게 어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청계산역 초입에 위치한 다른 블럭에 비해 초역세권이 아니고 학교도 바로 앞이 아니기 때문에 젊은 직장인과 학부모들은 상대적으로 청약률이 높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초고층 아파트나 주상복합 등 랜드마크 아파트... 반대로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 등으로 양분된 기존 시장에서 이제는 도심속의 전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