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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전기차 화재예방] 완속충전기로 90%까지만 충전

최근 인천의 메르세데스-벤츠 EQE와 충남 금산의 기아 EV6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로 인해 전기차 차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 우려가 커지면서, 안전한 충전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화재와 충전 방식

전기차 화재 원인

최근 전기차 화재의 원인으로는 배터리 문제와 충전 방식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의 벤츠 EQE와 금산의 기아 EV6에서 발생한 화재는 배터리와 충전 방식의 문제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화재

 

충전 방식의 중요성

전기차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완속 충전기를 사용할 때 배터리 충전량을 80~90%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완속 충전기는 급속 충전기에 비해 화재 위험이 적으며, 배터리 수명도 연장됩니다.

 

완속 충전기와 과충전 방지 장치

과충전 방지 장치의 필요성

현재 대부분의 완속 충전기는 과충전 방지 장치가 없으며, 이는 전기차 화재의 위험 요소로 지적됩니다. 완속 충전기에는 과충전 방지 기능이 필수적으로 탑재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정부의 지원과 제도 개선

정부는 과충전 방지 장치가 탑재된 완속 충전기에 대해 보조금을 추가 지급하고 있지만, 이전에 보급된 충전기에는 이러한 장치가 미비합니다. 따라서 완속 충전기에는 과충전 방지 장치를 의무화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결론

전기차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전 방식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완속 충전기로 80~90%까지만 충전하고, 과충전 방지 장치가 탑재된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정부와 업계의 협력으로 전기차 충전 환경을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