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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전기차의 장단점과 역사 - 최초의 자동차, 미래의 자동차

전기 자동차는 현재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이슈 중 하나입니다. 전기자동차가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지배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을 정도로, 전기차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자동차 시장의 성장세는 미래에 전기자동차가 더욱 보급될 것임을 예상하게 합니다.

그렇다면 전기 자동차가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동차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와 달리, 전기로 움직이는 모터를 이용하여 움직입니다. 이러한 모터는 전기를 이용하여 작동하기 때문에, 소음과 진동이 적습니다. 또한, 내연기관 자동차와 달리 배기가 없어서 대기오염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는 환경에 매우 친화적인 자동차라는 것입니다.

 

최초의자동차
최초의자동차

 

또한, 전기자동차의 부품 수가 적고, 시스템이 단순화되어 있어서 고장 리스크 범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운행 비용이 저렴하고 친환경적이어서, 전기자동차는 다양한 도시에서 대중교통 수단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와 비교할 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는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며, 충전소가 부족한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충전 시 전기 요금이 비싸고, 주행 거리가 짧습니다. 무게가 무거워서 가속성이 떨어지고, 경사길에서 주행 성능이 떨어집니다. 전기자동차의 가격이 높아 대중적으로 보급되기 어려운 문제도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의 장단점을 살펴보았으니, 전기자동차의 역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동차는 1873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꾸준하게 발전해 왔습니다. 1902년 미국 Baker electric에서는 약 40km를 주행한 기록이 있습니다. 1900년에는 독일에서 세계 최초의 휠인모터를 장착한 전기차를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술은 현재에도 연구용으로만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값싼 석유를 기반으로 발전한 내연기관 자동차의 발달로 전기자동차는 경쟁력을 잃었습니다. 한 세기를 내연기관차가 주름잡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03년 고종 때 포드 자동차가 처음으로 들어왔습니다. 1955년 국제차량 공업사에서는 시발자동차를 첫 생산했는데, 이 차량은 시속 80km 주행이 가능하며 국산화율이 58%입니다. 그러나 무겁고 주행거리도 짧아서 전기차 개발이 더뎌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테슬라를 비롯하여 여러 전기차 회사가 생겨났으며, 기존 내연기관차를 생산하던 자동차 업체에서도 전기차를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자동차 시장의 발전과 함께 충전 인프라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전기자동차 시장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것입니다. 전기자동차는 환경 문제 해결과 에너지 절약, 미래 자동차 산업의 이끌이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가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것임을 예상하며, 이러한 발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많이 필요한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