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정보

장애인 특별공급 문의하는 곳

아파트 분양에서 장애인 특별공급에 관련하여 다양한 문의처가 있습니다. 아래는 주요한 문의처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목 차]
1️⃣ 관할 주민센터, 시/군/구 장애인 담당부서
2️⃣ 서울복지포털
3️⃣ 경기도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4️⃣ 건설사 견본주택, 홍보관, 모델하우스
5️⃣ 국토교통부 민원 콜센터
6️⃣ 국토교통부 민원 콜센터
7️⃣ 시군구 세무과

관할 주민센터, 시/군/구 장애인 담당부서

각 시, 군이나 읍/면/동별로 다르며, 특별공급 신청자격, 우선순위 배점기준표 작성, 신청서 작성요령, 선정결과 등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서울복지포털
서울복지포털

서울복지포털

서울시의 경우 서울복지포털에서 장애인특별공급에 대한 분양정보를 제공하고 문자알리미서비스와 장애인특별공급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특별공급 문자알리미 서비스 신청 | 서울복지포털

서울시 장애인 특별공급 기관추천 신청 가이드 (순서대로 따라 하세요) 1. 서울시 장애인 특별공급 기관추천 신청 자격 조건 확인 2. [특별공급 소식] 게시판의 (새소식) 게시글 중 신청할 분양 건

wis.seoul.go.kr

경기도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지자체 공무원과 연락이 어려울 때 장애인 특별공급에 관한 상담을 도와주는 곳입니다.

바로가기

 

https://www.ggnurim.or.kr/

 

www.ggnurim.or.kr

건설사 견본주택, 홍보관 모델하우스

각 공급단지별로 상이한 문의처가 있으며,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 입지환경, 평면도, 모델하우스 관람, 입주조건, 분양가, 계약체결, 중도금 대출, 동호수 배정, 무주택 판단 요건 등과 관련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민원 콜센터

전화번호: 1599-0001 (내선 1번) 

무주택 판단 기준, 청약제도 등 주택공급 규정과 관련하여 전문적인 답변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인터넷 청약방법, 당첨자 확인, 기존 특별공급 당첨 여부, 재당첨 제한기간 확인 등 청약접수와 관련한 사항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홈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청약 신청서를 작성하고, 청약 결과 및 당첨자 발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 접수에 관한 자세한 안내와 FAQ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

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 청약Home 입니다.

www.applyhome.co.kr

시군구 세무과

시군구별로 문의처가 다르며, 특별공급 당첨 후 입주 시 납부하는 취득세 금액과 취득세 신고방법 등에 대해 주택이 소재한 관할 시군구 세무과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장애인특별공급 신청자격 신청절차 선정방법 무주택기간 배점기준표 점수표

장애인특별공급 자격과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애인 특별공급은 추점제가 아닌 배점표를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목 차] 1️⃣ 신청자격 2️⃣ 신청절차 3️⃣ 배점기

bunyangfoc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