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분실물 찾기 신고 및 찾는 방법입니다. 분실물(유실물) 신고는 SRT 홈페이지나 역무원에게 즉시 신고하면 되고 SRT 홈페이에서 유실물 검색이 가능합니다.
분실물 신고
SRT를 이용하시다가 분실한 물건이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유실물 신고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분실 시 빠른 조치를 취하고 분실물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실물 신고 및 문의
유실물 신고는 SRT 홈페이지에서 신고 및 검색할 수 있습니다.
분실 시 조치 방법
열차에서 내린 직후 분실한 사실을 알아챘다면 즉시 역직원에게 알려주세요. 열차에 탄 후 분실한 사실을 알아챘다면 즉시 객실장 또는 승무원에게 알려주세요. 뒤늦게 분실한 경우 유실물센터 또는 고객센터로 신고하세요. 분실한 지 며칠이 지났다면 SR 홈페이지의 유실물 찾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실물 습득과 관련된 절차
역에서 유실물을 접수하고 고객에게 연락하고 전달한 후, 일정 기간 동안 유실물 센터에서 게시 및 보관합니다. 유실물 센터에서는 5일간 게시하고 7일간 보관한 후, 정당한 권리자가 다른 역에서 수령을 희망하면 해당 역으로 인도조치를 합니다. 유실물이 주인을 찾지 못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7일 동안 보관한 후 관할 경찰서로 옮겨지게 됩니다.
열차 내 유실물
열차가 운행 중인 경우에는 최근 정차역장에게 유실물 수배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열차 운행이 종료된 경우에는 종착역 관리자에게 인도 및 수배를 요청하면 됩니다.
열차 내에서도 동일한 절차와 보관 기간이 적용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실물은 매우 귀중한 물건이기 때문에 분실 시 신속한 조치와 신고가 중요합니다. SRT 이용 시에는 항상 소중한 물건을 손쉽게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분실 시에는 위 안내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분실물 찾기
아래 사이트에서 유실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https://etk.srail.kr/cms/archive.do?pageId=TK04040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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